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충청도맛집

[대전대흥동맛집] 아시아먹방여행 떠나볼까? I'm Asia 아임아시아

[대전대흥동맛집] 아시아먹방여행 떠나볼까? I'm Asia 아임아시아 

부제 : 음식으로 떠나는 아시아여행 with 소셜파티



태국, 인도네시아, 일본, 필리핀, 베트남 등등 ......

대전에 아시아요리를 한 곳에서 먹을 수 있는 아시아요리전문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아시아 어느나라를 여행할까?

I'm Asia 아임아시아로 출발~!




일단 지도를 펼치고 위치를 알려드리죠!

아임아시아는 대전 대흥동 중앙로역 근처 우리들공원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전역에서도 가까워서 대전을 여행하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좋아요.




대흥동 우리들공원은 주말이면 많은 야외공연이 있습니다.

또한 대흥동은 소극장, 갤러리, 북카페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문화체험과 함께 아시아요리체험까지 묶어서 하기 좋아요.



 

여행자들이 많이 찾아오기에 리플렛도 준비가 되어있군요.

아시아 전역의 요리가 있기에 지배인에게 맞춤형 추천을 받는 것이 편합니다.



 

대전소셜파티 모임을 아임아시아에서 가졌어요.

메뉴는 추천을 통해 테이블 하나에 3~4가지 요리를 시켰습니다.

어떤 요리가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김봉구 대표


사진 속 주인공은 페이스북 친구 김봉구 목사님입니다.

아임아시아 레스토랑을 만든 분이기도 합니다.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아임아시아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다문화가정을 위해 많은 일을 하고 있어요.



 

I'm Asia 아임아시아 이름이 참 재미나죠!

영어를 그대로 읽으면 '아! 이맛이야'라고 하네요.




주방에서 한참 요리가 진행중이네요.

동남아시아요리는 열대성 기후이기에 대체로 볶음 요리가 발달을 했다고 합니다.

밥이던 면이던 과일이던 야채던 볶아줍니다.


아임아시아는 화학조미료를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나시고랭 / 인도네시아 볶음밥


첫번째 나온 요리는 나시고랭! 세계10대요리 중 하나입니다.

아시아요리를 처음 접하는 분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매콤한 것이 특징이에요.

새우와 야채건더기가 푸짐하네요.



팟씨유꿍 / 태국 볶음국수


볶음면을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면도 납작한 것이 독특해요.

숙주나물, 청정채같은 야채가 많네요.

약간 멀리서 보면 비빔당면같은 느낌도 듭니다.




야채는 살짝 볶아서 싱싱함이 살아있네요.

쫄깃한 면과 아삭한 야채를 같이 곁들여서 먹어줍니다.

쫄깃쫄깃 아삭아삭 식감이 끝내주네요.



카오팟 / 태국 볶음밥


두번째 볶음밥입니다.

인도네시아의 나시고랭이 매콤하다면,

태국의 카오팟은 담백합니다.

같은 볶음밥이지만 호불호가 갈리겠죠.

매콤함을 좋아한다면 나시고랭, 담백함을 좋아한다면 카오팟을 선택하면 될거에요.



그릴드버섯쇠고기덮밥 / 일본 웰빙덮밥


소스가 독특한 일본식 덮밥입니다.

한국과 가까운 일본인지라 맨밥이 나왔네요.

볶음밥을 싫어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비벼먹으면 버섯의 쫄깃함과 따끈따끈한 밥이 궁합이 잘 맞네요.

일본요리라 그런지 비주얼도 멋지죠.




요리가 나오는대로 각자 앞접시에 덜어먹는 것이 좋아요.

여럿이 같이 먹으면 다양한 요리를 맛볼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시아맥주


아시아요리엔 아시아술이 잘 어울리겠죠.

맥주는 동남아시아가 우리나라보다 역사가 훨씬 오래되었어요.

아무래도 일찍 유럽의 식민지가 된 영향도 있는 듯 합니다.




아시아스타일로 쨍그랑~!

SNS 모임인지라 인증샷 찍기는 기본입니다.



베트남커피


세계 2위 커피생산국이 베트남이라고 합니다.

베트남스타일의 커피 특징이라면 연유를 깔고 커피를 내리는군요.



대추야자


후식으로 맛을 봤어요.

설탕 없이 그냥 숙성을 했는데도 엄청 달달한 맛이 납니다.

단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웰빙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추야자는 선물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박스에 13,000원 하는군요.



아시아 코스프레 체험


아임아시아에서는 다양한 체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체험은 코스프레 체험

각종 모자와 의상이 준비되어 있어요.

가족들이 와서 아시아 의상을 입고 가족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좋겠네요.




웰컴 투 아임아시아!



아래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