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경상도맛집

[부산서면맛집] 시원소주가 부르는 서면 / 부산원조해물탕찜, 춤추는산곰장어

[부산서면맛집] 시원소주가 부르는 서면 / 부산원조해물탕찜, 춤추는산곰장어 



2박3일 부산먹방여행을 다녀왔어요.

부산사나이들을 만나니 엄청 소주를 좋아합니다.

특히, 시원소주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덕분에 시원한 부산소주를 알게 되었어요.



부산원조해물탕찜


첫번째 회식장소는 부산서면의 부산원조해물탕찜

해물탕이야 내륙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부산에서 먹으면 해물들이 좀 더 싱싱하고, 푸짐하다는 센스!


해물탕을 먹을까? 해물찜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해물탕을 시켰어요!



기본반찬


기본반찬(안주)입니다.

매운 것 먹을 때, 입을 정화해주는 스타일의 반찬들이 많네요.



해물탕


해물탕 등장했어요.

해물로 꽉꽉 찼네요.

해물들이 갑갑할 것 같아요.




아, 살아있는 통낙지 등장입니다.

꿈틀꿈틀 발버둥을 치는군요.




동강동강 잘린 낙지발들이 도톰하니 좋네요.



오징어, 문어, 낙지 차례대로 건져서 소스에 찍어 먹어줍니다.

요 소스는 직접 수제로 만든 소스라고 합니다.

소스때문에 온다는 단골들도 많더군요.



산낙지


낙지한테는 정말 미안한 날이네요!

산낙지를 더 시켰어요!

또 한마리가 희생이 되는군요.

낙지가 커서 그런지 씹는 감촉이 남달라요.

쫀득쫀득한 맛이 일품입니다.


그리고 시원하게 시원소주 한 잔 들이킵니다!



치즈볶음밥


해물탕을 먹을 때 식사는 하지 마시고 참으셔야 합니다.

해물탕이 자잘하게 남았을 때, 치즈볶음밥을 해달라고 주문하세요!

이태리의 치즈오븐화덕밥같은 포스가 좔좔 흐릅니다.




엄청난 별미에요.

가족끼리 갔다면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입니다.




참고로 명함 올려요!



춤추는산곰장어


부산아저씨들!

1차로 대충 끝나는 법이 없군요.

2차를 달리자고 합니다.

그래서 간 곳이 춤추는산곰장어




2차 컨셉에 잘 어울리는 식당이라 그런지 반찬이 추억을 살려줍니다. 

추억의 계란소세지부침!

80년대를 회상하며 먹어줍니다.




이 집 반찬 컨셉이 참 맘에 들어요.

톡쏘는 갓김치 대령이요.



장어구이


엄청 먹은 후라서 더는 못 먹을 듯 했는데

자꾸 젓가락이 갑니다.

장어구이는 부산에서 먹으니 더 맛이 좋네요!



 

몸에 좋다는 낙지, 문어에 이어 장어로 달렸습니다.

몸이 꿈틀꿈틀합니다.


부산에 가면 낮에는 부지런히 걸으세요!

저녁이 되면 시원소주가 있는 부산서면에서 1차, 2차 마구마구 달려줍니다! 



지도는 부산원조해물탕찜을 올렸어요.

서면에서 9번 출구로 나와서 좀 걸어주면 나와요!



아래 공감을 꾸욱 꾹 눌러주세요!